올림픽길 서울공원 주차장 
1만5000스퀘어피트 2층 건물 
공연·전시 등 다목적 공간 
한인상의 LA시에 협조 요청

LA한인타운에 커뮤니티센터 건립이 추진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LA한인상공회의소(회장 하기환)가 올림픽 불러바드와 아드모어 애비뉴, 아이롤로 스트리트 사이에 있는 서울공원에 한인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 한인상의는 16일 열린 정기 이사회에서 이와 관련된 논의를 했으며 이사들로부터 적극적인 지지를 얻었다.

한인상의가 추진 중인 커뮤니티센터는 서울공원 내 농구코트와 주변 주차장이 있는 약 3만 스퀘어피트 부지에 1만5000스퀘어피트 규모의 2층 건물을 지어 극장과 전시장, 다목적 공간, 클래스룸 등을 들이게 된다. 또, 새로 건립하는 건물과 야구장과 사이의 공간은 야외공원으로 꾸며 할리우드보울처럼 음악 공연도 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한인상의 측은 이미 LA시 공원국의 마이클 슐 제너럴 매니저와 한인타운 등이 포함된 LA 10지구 허브 웨슨 시의원 사무실과 잇달아 미팅을 가졌으며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커뮤니티센터 건립은 한인사회에 변변한 공연장이나 문화행사 전시장, 세미나 장소 등이 없어 오랫동안 염원해 온 일이라 관심을 끌고 있다.

하기환 회장은 “한인타운에 커뮤니티센터 건립은 오랜 숙원이고, 개인적으로도 오랫동안 생각해 온 일”이라며 “한달 전 쯤 이런 생각을 마이클 슐 공원국 매니저와 웨슨 시의원에 전달했을 때 ‘좋은 의견’이란 말을 듣고 추진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하 회장은 이어 “최근 조감도 등 좀 더 구체적인 플랜을 가지고 관계자들과 만났으며 이들로 부터 ‘좋은 프로젝트가 될 것 같다, 추진하자’라는 말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한인상의 측은 16일 오전 허브 웨슨 시의원실을 방문해 다시 한 번 조감도를 보여줬으며 “아이디어가 좋다. 적극적으로 돕겠다”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조감도는 건축가로 상의 이사인 스티브 김 EWAI 대표가 맡았다. 김 대표는 “부지가 조금 경사가 있어서 반지하 형태로 90대 정도가 주차할 수 있는 파킹장을 들이고, 2층에 다양한 공간을 집어 넣는 식으로 설계했다. 또, 야외에는 공연장을 꾸며 한인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종합목적의 커뮤니티센터가 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공사비는 700만~1000만 달러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되며, 현재 LA시에도 커뮤니티센터 건립에 사용할 수 있는 펀드가 있는 것으로 안다는 게 상의 측 소개다.

하 회장은 “개발업체인 JH스나이더그룹이 윌셔와 버몬트에 고층주상복합건물을 지을 때 한인사회에 기부한 100만 달러의 신탁기금을 현재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이 관리중인 것으로 안다”며 “이 자금을 커뮤니티센터 건립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page=1&branch=NEWS&source=&category=&art_id=5956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