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 케네스 로 초청 소셜네트웍 마케팅 등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박성수)가 13일 윌셔 사무실에서 남가주한인 전자상거래협회(회장 이태목·SCKECA)의 케네스 로 기술자문위원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LA 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남가주한인전자상거래협회가 주최한 이번 세미나에서 케네스 로 기술자문위원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히 변해가는 시대에서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한 마케팅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했다.

케네스 로 위원은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서는 마케팅, 트렌딩, 브랜딩, 소셜네트워크의 중요성과 활용성을 강조하며 “광고는 단순히 제품을 고객에게 알리는 행위로서 제품의 매출 증진과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지만 마케팅의 목표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매출이나 시장 점유율이 아닌, 기업이나 제품의 인지도, 충성도,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것으로, 광고와 마케팅은 분명한 차이점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로 위원은 이어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해 이를 충족시킬 줄 알아야 하며, 소셜네트워크 주소가 명함을 대신하고, 소셜미디어와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 간의 정보교류가 활발해진 시대에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용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지름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남가주한인전자상거래협회(SCKECA)는 온라인 네트워크 시대에서 전자상거래, 즉 온라인 비즈니스 사업을 운영하거나 계획하고 있는 한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간의 조언과 경험을 공유하여 도움을 주고받기 위한 취지로 설립됐다.

출처: 한국일보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90913/1268770